본문 바로가기

IT News/Security

이렇게 비밀번호 만들면 50년간 해킹걱정 '뚝!'

반응형
이렇게 비밀번호 만들면 50년간 해킹걱정 '뚝!'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50년 이상 해킹으로부터 안전한 비밀번호 만들기 방법이 게재돼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게시자는 5분동안 고민해 만든 비밀번호가 해커에게는 500년 이상의 이상의 긴 시간을 투자하도록 만든다면서 몇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그가 제시한 안전한 비밀번호 만들기의 5가지 방법은 ▲문자와 숫자, 기호를 조합 할것  ▲외우기 쉬운 문장 형태 ▲사이트 별로 다른 비밀번호를 사용할 것 ▲복잡하기보다는 길게 만들것 ▲ 비밀번호 안전검사(https://howsecureismypassword.net/)로 요약된다.

우리들이 흔히 사용하는 숫자나 문자로된 비밀번호 조합은 해킹에 노출되기 쉽다고 한다. 따라서 문자와 숫자, 기호의 조합을 이용한다면 해커들이 해독하는 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예를들어 'HSP1 loves you!' 같은 비밀번호는 위우기 쉬운 문장 형태로 단순해 보여도 해킹에 50년 이상 걸린다. 또한, `T1S2&mn`같이 복잡해 보이는 비밀번호는 해킹에 1시간이 소요되지만 ‘The-twilight-sun’은 수 십 년이 걸린다.

이외에 게시자는 트위터 비밀번호는 ‘HSP1lovesyou!Tw’, 페이스북은 ‘HSP1lovesyou!Fb’ 처럼 각 사이트별로 관련 글자를 조금 추가해서 만들면 하나의 비밀번호가 해킹당해도 2차 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www.kbenc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