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Computing

IT 직업 Top 10, 개발자, 개발자? 개발자!

반응형

IT 직업 Top 10, 개발자, 개발자? 개발자!

2013.08.19

정보통신업체 모디스(Modis)는 현재 수요가 많은 IT 직업 톱 10을 발표했다. IT 직원 채용 전문가는 자체 순위를 기반으로 기술과 역할에 맞는 이를 찾아 미국 전역을 헤매고 있다. Top 10 직업은 다음과 같다.


- 소프트웨어 개발자(모바일 개발자 포함)
-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가
- 업무 지원 센터 전문가
- 프로젝트 매니저
- 품질 보증 분석가
- 시스템 관리자
- 네트워크/통신 분석가
- 데이터베이스 개발자/관리자
- 데이터웨어하우스 분석가, 전문가, 프로그래머
- ERP 관리자, 전문가, 프로그래머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자, 특히 모바일 개발자들은 대부분 수요가 많은 직업이다.
모디스 수석 부사장 댄 폴록은 "우리는 닷넷과 자바 개발자에 대해 매시간마다 고용 공고를 했다"며, "iOS와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경험이 있는 개발자들은 높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으며 기업들은 PHP, HTML5와 루비온레일즈(Ruby on Rails)에 대한 지식이 있는 IT 전문가들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지구상에 IT 수요는 다양하다. 그러나 현재 가장 뜨거운 고용 시장을 거론하자면 샌프란시스코 만 지역, LA, 피닉스, 미니폴리스와 휴스턴 등을 빼놓을 수 없다.


자신이 이 지역에서 능력을 갖춘 자바 개발자라면 수일에 몇 군데씩 스카우트 제의를 받을 것이다. 폴록은 "특히 실제로 빠르게 이동하는 템프(temp) 세계에서는 그렇다"고 말했다.
폴록은 최근 이런 고용 수요 가운데 일부는 다소 시기적인 것이다. 이는 전형적인 3분기 현상으로, 8, 9, 10월이 전통적으로 가장 바쁜 시기"라고 말했다.


모디스는 그러나 이런 추세가 곧 가라앉을 것이라고 예상하는 건 아니라고 말했다. 특히 실리콘 밸리와 같은 지역에서 글로벌 IT업체들의 인력 충원에 대한 욕구는 채워지지 않는다. 폴록은 "글로벌 IT 업체들은 고용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 고도의 기술 인력을 위한 전쟁은 격렬하다"고 덧붙였다.


모디스는 정보 분야에서 실업률이 11.2%라는 노동 통계국에서 나온 데이터를 인용하면서 앞으로 4년 이후에 이 수치는 5.8%로 줄어들 것이며, 많은 시장에서 IT 수요는 공급량을 초과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다가 개발자들은 기업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통합해 줄 네트워크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다.


폴록은 "기업에서는 클라우드를 이해할 전문가가 필요하며, 또한 PaaS를 이해하는 사람이 필요하다. 이는 대단히 전망 좋은 기술"이라고 말했다.


기업들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이전함으로써 인프라스트럭처 비용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폴록은 "아웃소싱이 무엇인지 이해하면서도 크리티컬 시스템을 인하우스로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출처 : http://www.itworld.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