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 리 중

CRC 에러 설명

반응형

CRC Error. (전송되는동안 훼손된 프레임)

인입 프레임 안의 CRC 정보와받은 스테이션에 의해 계산된 CRC 값과다를 경우에 발생한다.
받는하드웨어에서 CRC에러를갖는 프레임을 discard시킨다. CRC 에러는 일반적으로 케이블 불량이나 네트워크의 다른 불량에 의해 발생한다일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결함이 있는 케이블이나 장비를 교체한다.

Oversize

일반적으로 Ethernet Frame은 최대 1522Byte로 전송하게 되어 있다이 Error는 이 Size를 넘었을 때 발생한다.

Undersize

일반적으로 Ethernet Frame의 최소 단위가 64Byte로 전송하게 되어 있다.

이 Error는 이Size보다 적은 Frame이들어 왔을 때 발생 하며 Auto Negotiation이맞지 않았을 때도 발생 할 수 있고 잡음과 케이블 불량네트워크하드웨어  불량이 원인이 된다.

만약 이러한 에러가 자주 발생한다면개선 작업이 행해져야 할 것이다일반적으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결함이 있는 케이블이나 장비를 교체한다.

Fragment Error

이 Error는 FCS(frame check sequence)의 Error로 인하여 Frame Size 데이터정보의 손실이 발생할 경우 Display 한다.

Jabber Frame

전송 쪽의 Hard Ware Error 또는 Collision으로인하여 Ethernet Frame의 Data를전혀 인식하지 못할 때 발생 한다.

근거리 통신망에서전기 신호의 불안정에 의해 통신 장비가 무의미한 데이터로 인식하게 되는연속되게보내지는 무작위 데이터. Ethernet 통신에서는 대단히 나쁜 영향을 끼치는데어떤 통신장비가 이런 신호를 발생시키게 되면연결된다른 장비들이 비지(busy) 상태로 되어 한 네트워크 전체가 정지(halt)된다.

Alignment Error

이 Error는 Frame의 시작과 끝의 위치를 파악할 수 없는 경우 발생 한다.

타당하지 않은 CRC를 갖기 때문에 alignment 에러를갖는 프레임은 받는 스테이션에 의해 제거된다. Alignment 에러는일반적으로 케이블 결함이나  NIC 문제에 의해 발생한다일반적으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결함이 있는 케이블이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를 교체해야 한다.

반응형

'정 리 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 목록  (0) 2014.07.31